임플란트에는 국내산 국외산 등 다양한 브랜드가 존재하며 크라운 소재에서도 지크로니아, 메탈, 금 등 다양한 소재가 존재합니다. 아래에서는 임플란트 브랜드와 브랜드 순위 크라운 소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임플란트는 브랜드와 소재에 따라 가격이 상이하니 아래에서 참고해보세요.
1. 임플란트 브랜드 종류
구별 | 브랜드 |
외국산 | 브레네막, 스트라우만, 아스트라 |
국산 | 네오, 덴티움, 디오, 메가젠, 오스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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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오스템 임플란트
- 다양한 디자인과 크키
- 뛰어난 품질
- 편리한 수술
- 세계시장 점유율 1위
- 국내 임플란트 제작 업체중 가장 오래된 곳
- 20여년의 임상결과 데이터 축척
1-2. 덴티움 임플란트
- 최초로 5축 정밀 가공 기술을 임플란트에 적용
- 뛰어난 품질과 안정성
- 세계시장 점유율 10위권 안쪽
- 합리적인 가격
- 골 손실률이 낮아 초기 고정력이 높음
1-3. 메가젠
- 빠른 골융합
- 뛰어난 생체 적합성
- 뛰어난 안정성
- 독자적인 기술과 노하우
- 접촉면적이 넓어 약한 잇몸에도 고정이 쉬움
1-4. 네오
- 고품질 소재 사용
- 정밀한 설계 및 제작
- 우수한 안정성과 내구성
- 임플란트 수술 후 뼈가 침식되는 현상 방지
1-5. 디오
- 지르코니아 원료 사용
- 쉬운 식립
- 환자에게 최적화된 제작을 위해 3d 스태닝 기법활용
2. 임플란트 국산 순위
1위 | 오스템 | 28% |
2위 | 덴티움 | 15% |
3위 | 메가젠 | 11% |
4위 | 네오 | 9% |
5위 | 디오 | 7% |
3. 임플란트 국산, 외국산 순위
1위 | 스트라우만 | 26% |
2위 | 노벨 바이오케어 | 16% |
3위 | 덴츠플라이 시로나 | 14% |
4위 | 오스템 | 8% |
5위 | 짐머 바오오멧 | 8% |
6위 | 헨리 쉐인 | 4% |
4. 임플란트 소재
임플란트는 잇몸뼈(치조골)에 심는 임플란트(고정부-뿌리)와 바깥으로 노출되는 치관(크라운)으로 구성된다.
4-1. 지크로니아
상온에서 우수한 기계적강도를 가지고 있는 소재입니다.
불투명한 흰색 지르코니아를 사용하여 크라운을 제작합니다. 세공이 어려워 가격이 비쌉니다. 치아색이어서 심미성이 좋은 강점이 있으며 모든 치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4-2. 세라믹
경도가 강하나 재료의 변형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는 능력이 떨어져 충격에 약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힘을 많이 받는 어금니보다는 앞니에 주로 사용되며 치아색과 유사하여 심미성이 좋습니다.
4-3. PFM(세라믹 - 메탈)
내부는 금속(메탈) 겉은 세라믹을 사용한 크라운입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가격면에서 합리적이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색이 변화합니다.
4-4. PFG(세라믹 - 골드)
내부는 금(골드) 겉은 세라믹을 사용한 크라운입니다. 인체 친화적인 금을 사용하여 강도가 우수하고 수명도 길지만 PFM보다 가격이 비싼 편에 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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