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조금24 나의혜택 알아보는법 (후기) 정부지원금 한눈에 보기

생활정보

보조금24 나의혜택 알아보는법 (후기) 정부지원금 한눈에 보기

정보세상 다있소 2021. 4. 30. 10:18

 

 

4월28일 부터 정부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보조금24라는 사이트를 통해 로그인을 하면 본인이 받을 수 있는 보조금(혜택)에 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정부에서 제공하는 혜택을 일일이 찾아다녔다면 28일부터는 개편된 보조금24사이트에서 본인에게 해당하는 정부지원금을 한눈에 확인할 수가 있게되었습니다.

 

나의 보조금을 어떻게 찾을 수 있는지 한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조금 24 메인페이지입니다.

나의혜택바로가기와 간편하게 혜택찾기 두개의 큰 카테고리로 나위어져있습니다.

 

 

 

 

 

 

 

 

보조금24란? 일일이 기관 또는 기관별 홈페이지에 방문하지 않고 내가 받을수있는 정부혜택을 정부24에서

한눈에 보기쉽게 확인할수있는 서비스로 4월 28일 처음시작되었습니다.

 

 

 

 

 

 

 

보조금24의 큰 장점은 약 50종 온라인으로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신청할 수있다는 점과 현재 받고있는 혜택과 향후 받을 수있는 각종 보조금을 한곳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정부, 지자체, 공공기관에서 제공하는 각종 혜택을 보조금24 로그인 한번만으로 확인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보조금24 나의혜택 확인해보기!

 

보조금24는 온라인을 통하거나 모바일 어플을 깔아서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나 다음에서 보조금 24를 검색하시거나 어플에서 정부24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만약 온라인으로 이용이 어렵다면, 가까운 주민센터를방문하여 보조금24담당자의 안내하에 정부지원서비스에 대한

확인이 가능합니다.

그러면 우선 나의혜택을 어떻게 찾아볼 수 있는지 확인해 보도록하겠습니다.

 

 

 

 

www.gov.kr/portal/rcvfvrSvc/main

 

국가보조금 맞춤형서비스(보조금24)

보조금24에서 만나는 나만의 혜택

www.gov.kr

 

 

 

 

 

1. 메인페이지에서 나의 혜택 바로가기를 클릭합니다.

2. 로그인하기 팝업창이 뜨는데 로그인하기를 클릭해줍니다.

 

 

 

 

 

3. 인증서 화면이 뜨는데 공인.금융인증서를 선택하거나 인증서가 없다면 아이디를 클릭합니다.

(저는 아이디로 들어갔습니다)

 

 

 

 

 

 

 

4.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자마자 저의 관련 혜택을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크게 신청하세요/확인해보세요/받고있어요 3개의 카테고리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저는 확인해보세요 2건만 혜택을 받을 수 있는걸로 나오네요. 

 

확실히 보조금24는 다양한 혜택들을 한눈에 확인하니 시간도 단축되고 좋은것같네요.

 

 

 

 

 

 

 

또한 혜택이 뜬 부분을 클릭하면 바로 그 혜택페이지로 넘어가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ex) 국민내일배움카드 혜택이 되어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국민내일배움카드 사이트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제가 국민내일배움카드 홈페이지를 따로 찾아서 들어가는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2번째는 간편혜택찾기 입니다.

간편혜택은 성별/연령대 -> 소득구간 -> 개인특성 ->가구특성을 선택하면 그에맞는 혜택이 무엇인지

알아 볼수있습니다. 

처음에 했던 나의혜택찾기보다는 조금더 넓은 범위의 혜택에 대해 안내받을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